불법주정차 단속 기준 불법주정차 알림 서비스 2022

불법주정차 단속

1가구 1자동차가 당연해 지는 만큼 높은 자동차 보급률과 맞물려 곳곳에서는 주차 신경전이 빈번하게 벌어지기도 합니다. 주택지는 물론이고, 주차장이 마련된 아파트 역시도 보유차량에 비해 주차할수있는 공간이 부족하여 주차 전쟁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시간에는 불법주정차 신고방법에 관한 글을 적어보았는데요. 오늘은 불법주정차 단속 기준과, 불법주정차 벌금에서 벗어날수있는 알림 서비스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불법주정차 단속

불법주정차 단속 기준

불법주정차 단속에 해당되는 시간은 24시간이 아니라 각 해당 지방자치조례에 의해 정해지지만 보편적으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를 단속시간으로 지정한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어린이보호구역의 경우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된다고 하니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말해서 단속시간이 아닐 때 주정차된 차량의 경우에는 신고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식당가 주변에서는 점심시간대에 주변 노란 선에 주정차를 하는 차량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도 단속대상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끔 차량운전자 입장에서 익숙하지 않은 길을 가다보면 주정차 금지구역인지 알지 못해서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운전자 입장에서도 도로의 노면 표시를 읽어서 주정차 가능구역과 불가 지경을 확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흰색 점선과 실선에서 주정차를 허용하고 있으면 노란색 점선은 <주차 금지> 그리고 <5분 이내의 정차 허용 구역>입니다. 노란색 실선은 주정차 금지구역이나 안내 표지판에 의한 조건부 허용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또한 노란색 이중선은 주정차 절대 금지구역이기 때문에 적색 이중선은 소방 활동 구간이라 당연히 주정차 금지 구역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이를 어길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되신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누구나 앱을 설치를 하여 설정을 하면 가능합니다. 위반을 모르고 하는 경우가 생길수있으니 잘 알고계셔야 겠습니다. 경고 문자를 보고 아 이곳은 주차를 하면 안되는 구간으로 알게되신다면 과태료를 아낄수 있습니다. 물론 불법주정차는 안하는게 맞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 급한 볼일을 처리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불가피하겠죠. 참고사항은 고정식 단속카메라만 피할수 있고, 차로 이동하며 단속하는 이동식 단속은 피할수 없다는점 알고계셔야겠습니다. 두가지의 앱을 소개해드릴테니 잘 참조 바랍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1. 앱 스토어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설치 후 앱 실행
  2. 서비스 지역 확인 및 유의사항 확인 필수
  3. 해당 지역 선택
  4. 가입신청
  5. 유의사항 동의 하기
  6. 차량번호 / 성명 / 핸드폰 번호 / 자동 방지 번호를 차례대로 입력
  7. 입력완료

통합주정차단속알림-휘슬

휘슬

주정차단속 어플 휘슬은 무료 어플이며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cctv의 주정차 단속 과태료가 부과될수있는 차량 차주에게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외 추가로 주정차 및 전용 차로 위반 과속위반 미납조회,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역시 확인 가능합니다.

  1. 통합주정차단속알림-휘슬 설치 후 앱실행
  2. 가입신청
  3. 본인인증
  4. 단속알림 받을 차 등록

차근차근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눌러가면서 불법주정차 단속 알리미 서비스를 가입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앱 설치후 1-2분이면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과태료를 아낄수 있는 아주 유용한 정보라 생각이 드니 반드시 가입하셔서 쓸데없는돈이 나가지 않도록 해보세요! 이상 불법주정차 단속 및 불법주정차 알림 서비스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