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7 se 차이점 정리 애플워치 가격 2022

애플워치 7 se 차이점 정리 애플워치 가격

애플워치 7세대 요즘 대중들에게 가장 큰 인기가 있는 시계이며, 이제 주변 지인들만 봐도 기본적으로 대부분 선호하며 가지고있는 제품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성능은 물론이고 간편함까지 주는 애플워치 7 se에 관해 알아보는시간을 갖도록 할건데요. 과연 두 제품의 어떤점이 다른지에 관한 설명도 함께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 vs SE ?

현재 애플워치 7 se 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다잡으셨다면 어떤 버전을 선택하면 좋을지 고민에 빠지게 되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형 애플워치 7 모델과 일부 기능은 빠졌지만 가성비로 경제적인 이점이 있는 애플워치 SE 사이에서 그 고민은 엄청난데요. 오늘은 애플워치 7 se 두 제품을 전격 비교분석 하며 그 차이점에 관해서도 계속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어떤 제품이 잘맞을까?

일단 나와 어떤 제품이 잘 맞는지에 대해 고민을 해봐야할텐데요. 단순 운동이나, 알림 확인 등이 필요한지, 아이폰을 갖고다니지 않고 통화가 많이 필요한 제품의 필요성인지에 대해 잘 생각해 보아한다는 말인거죠. 사실상 요즘 젊은 세대들을 보면 패션 아이템으로도 착용을 많이 하는것을 볼수있습니다. 심미적인 기능인거죠. 저도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유저로써 사실 휴대폰을 찾는용도, 카톡알림확인, 전화가 왔을때 바로 즉각으로 대응할수 있다는점 밖에는 없네요. 그게 다라면 다일수있겠지만요. 예쁘게 꾸미고 싶은나이도 이제는 지났나봅니다.

단순 카톡, 기타앱 알림을 확인하기 위한 용도, 운동기록의 목적이라면 애플워치 SE 모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부 기능이 빠져있지만 가성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수있는 점에서 큰 장점이기도 하죠. 혹시나 건강상의 이유로 심전도 측정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꼭 애플워치7을 선택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단순 심박수 측정과 수면측정 기본적 기능들을 필요로한다면 SE 로도 충분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애플워치의 사례도 있었는데 노약자분께서 갑작스레 쓰러지는 날이 있었습니다. 그때 애플워치가 심박수를 체크하고 쓰러진 위치를 SOS 하여 다행히 목숨을 건질수 있었는 사례에 관한 글을 보았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건강에관해 관심이 무척 많아졌는데요. 이런 기능은 정말이지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수면의 질을 판단해주는것 또한 너무 좋은기능인데요. 잠의 질을 보며 저의 하루 컨디션 조절을 할수 있는듯 싶습니다. 물론 끼고자는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지만 이것 또한 건강을 생각하여 만든 기능이니 사용해보시면 만족도가 크실것이라 생각이듭니다.

애플워치 방수

GPS or 셀룰러 기능

애플워치 7 SE 차이점을 적어보면서 GPS와 셀룰러의 고민도 한몫 하죠. 평소 휴대폰을 휴대하기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애플워치 단독으로 전화까지 해결할수있는 셀룰러 모델이 적합합니다. 셀룰러 모델을 적용하실 경우 월 부담 금액이 발생되는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딱히 나는 아이폰을 가지고 다니는 기능이 불편하지 않으시다 하시면 GPS 모델로도 충분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애플워치 디자인?

애플워치 se 모델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고, 7 모델은 스테인리스도 함께 되어있습니다. 대부분 스테인리스를 선호하는 편이기도 한데요. 이 역시 금액차이가 있으므로 알루미늄에 실버 케이스를 착용하시는 유저분들도 계십니다. 가격 상관없이 무조껀 예쁜게 좋다 하시면 스테인리스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AOD(Always On Display) 기능

두 모델 중에서 또 하나 중요하게 생각해야 되는 요소가 바로 AOD 기능인데요. 페이스를 항상 켜진 상태로 유지해주는 것입니다. 냉정히 보면 당연히 있는 게 편할 수 밖에 없겠죠. 어짜피 시간을 확인하려면 손목을 돌리는 상황은 비슷해서 저는 SE로도 괜찮았지만 조금이라도 화면이 꺼져있는 게 불편하다 하시면 AOD가 있는 모델을 선택하시는것이 옳습니다.

애플워치 가격

이런 저런 다양한 이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금액이 주는 부분이 클수밖에 없는데요. 간단히 정리하여 말씀드린다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다면 그냥 7시리즈 셀룰러를 구매하시면 되고, 부담은 없지만 본인이 가성비를 추구하는 타입이시라면 SE 등의 보급형 모델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사실 두가지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른목적을 가지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테니까요. 두가지의 금액을 비교하다면 SE보다 7시리즈가 대략적으로 14만원정도 더 비쌉니다.

애플워치 스트랩

이렇게 오늘은 애플워치 7 se 차이점 정리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애플워치의 장점에 관해 좀더 얘기하자면 다양한 스트랩을 빼놓을수 없을겁니다. 패션 피플이라면 패션에 따라 애플워치 스트랩 변화를 주는것도 아주 기분좋은 소비일것인데요. 아직 구매이력이 없으시다면, 곧 구입 예정이시라면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매 순간 우리들은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잖아요. 이번기회에 방수기능까지 갓벽한 애플워치 7 se 두 제품의 올바른 선택을 잘 하셔서 본인에게 꼭 맞는 것으로 잘 구입하셨길 바래봅니다.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