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이용방법 2023

안녕하세요. 벌써 추석이 지나갔다니 시간이 정말 빠른듯 싶네요. 명절 선물로 직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 곳도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찾는 분들이 많아 진 것 같고, 최근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가 풀려 많은 분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사용처 또한 온라인으로도 많이 다양해져 온누상품권 사용처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 정말 많으실 듯 한데요. 오늘은 그래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정부에서 만들어낸 상품권으로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상인분들 뿐만 아니라 사용자 분들에게도 할인 혜택을 이용해보실 수 있고, 최근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홈쇼핑과 온라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다양해진 만큼 내가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가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하여 예전부터 시행해오던 상품권 행사로써,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상품권의 형태가 다양해져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또한 다양해졌는데요. 그렇다보니 내가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장의 가장 큰 이유는 코로나19의 장기화가 가장 크다고 얘기드릴수 있는데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의 활동이 줄어들었으며 그만큼 소비활동도 많이 줄다보니 온라인 및 홈쇼핑 활동이 더욱 활발해졌고, 전통시장 상인 분들에게 힘을 드리기 위하여 상품권 종류를 다각화해 모바일형과 카드형으로 형태를 추가하여 사용처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이용

온누리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행일로 부터 5년간 사용이 가능하며, 지난 추석 맞이 앱이 출시되어 10%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이였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다가오는 설에도 10%혜택이 주어질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내놓으며 온누리상품권 할인율과 구매 한도가 달라졌습니다. 카드형 상품권이 이번에 처음 도입되면서 할인율이 10%나 올랐고, 월 구매 한도도 9월 한 달간 100만 원으로 상향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전통시장 소득공제율도 40% 자동 적용되어 전통시장 및 골목 상권의 활성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의 종류는 현재 지류형, 카드형, 모바일형 이렇게 3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각 형태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이용방법이 다른데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직장 및 여러 기관에서 온누리상품권을 나눠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만큼 또 많은 분들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관련하여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종류마다 사용처가 다른 만큼 꼭 한 번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류상품권의 경우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하며, 상품권 금액 중 60% 이상 사용할 경우 잔액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사용만 가능하단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나머지의 경우 충전형이며, 전용 매장 방문 또는 제휴 온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이용할 상품권의 종류에 맞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꼭 확인하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설, 추석을 맞아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가 대폭 상승하였고, 그만큼 온누리 상품권 제휴처가 늘어가 이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가 증가하였습니다. 그렇다보니 본인이 이용하고 싶은 물품을 판매하는 곳 즉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지류형 상품권의 경우 구매한도가 5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모바일형과 카드형의 경우 한도가 100만 원으로 상승하였고, 구매할 때 제휴처에서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형 및 카드형을 충전할 때 10% 선할인이 들어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