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추천 무료보기 사이트 정리 BEST 2022

2022 웹툰 추천

집에서 뭐할까 따분하게 티비보는 것 이외에 웹툰으로 시간을 보내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중 오늘은 무료 웹툰 보기 추천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웹툰 보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웹툰의 사랑으로 드라마, 영화 등 제작도 꾸준히 되고있는데요. 저 역시 꾸준하게 보는 시리즈가 많이 있습니다. 판타지, 코미디, 무협, 스릴러, 공포 등 여러 가지 장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웹툰 추천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웹툰 플랫폼

먼저 웹툰 추천으로 제일 처음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다들 알고계시는 대한민국 1등 포털사이트 네이버 웹툰입니다. 네이버 웹툰은 200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무료 웹툰이 생각보다 많고 장르별 소설까지 볼 수 있습니다. 요일별, 장르별, 작품별, 작가별 등으로 정렬되어있어서 취향에 맞게 작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웹툰 (daum) – 명작 웹툰 추천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서비스 중인 웹툰 플랫폼입니다. 다수의 작가가 그린 작품이 많이 연재를 하고 있고, 유명세를 타 TV 드라마로 제작된 미생과 이태원 클래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웹툰

세번째 웹툰 추천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무료 웹툰뿐만 아니라 웹소설, 영화, 방송, 책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료 웹툰의 경우 일부 회차를 무료로 제공하며 일정기간이 지나면 무료로 볼 수 있게 제공합니다. 다양한 카카오 완결 웹툰 추천 드리니 한번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지는 기다리면 무료라는 서비스를 통해 12시간마다 1회씩 무료로 제공하는 웹툰도 있습니다.

웹툰 추천

케이툰 (완결 웹툰 추천)

케이툰은 KT에서 제공하는 웹툰 서비스입니다. 완결된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실력 있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작품을 상시로 모집하고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케이툰만의 독점작도 있으니 한번 들어가보셔서 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피키캐스트(pikicast)

Pikicast웹툰은 SNS 미디어 플랫폼으로 2015년부터 출시하여 서비스 중입니다. 신인작가들의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 웹툰에 지루함을 느꼈다면 신인작가들의 작품들을 보며 또다른 느낌으로 웹툰 추천을 해드립니다.

네이버웹툰 플랫폼

봄툰, 투믹스

봄툰과 투 믹스는 기다려봄, 나만의 무료 메뉴를 통해 무료로 웹툰을 볼 수 있으며 12시간~48시간 뒤에 1편씩 무료로 볼 수 있는 웹툰이 있습니다. 다음작품이 매일매일이 기다려지겠네요.

이렇게 대표적인 사이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 구글링을 해보시면 다양한 무료 웹툰사이트들이 존재합니다. 카피툰, 툰코, W툰, 마루마루, 19올넷 등이 있습니다. 방대한 자료들과 최신 자료가 많이 업데이트 되어있는데요. 미리보기로 보실수도있고 웹툰 카테고리가 잘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 안에서 인기 검색을 통하여 웹툰 순위확인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2 웹툰 추천

불법 웹툰 플랫폼

이런 사이트들은 광고가 많기 때문에 보시는데 불편함을 느끼실수도 있는데요. 요즘 콘텐츠의 질이 좋아지다 보니, 웹툰 작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꼭 유료로 구매하여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무료라 한들 실질적으로 콘텐츠의 질과, 화질이 좋으며 집중또한 잘 될수있으니까요. 이러한 불법 웹툰 플랫폼들은 웹툰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밤토끼 사이트 또한 그 대표적인 예죠.

밤토끼의 연간 트래픽은 41억만건이나 되었다고 합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불법 웹툰 플랫폼을 통해 웹툰을 봤다는 것인데요. 이를 본 사람들은 이제 어디로 갈까요? 밤토끼가 폐쇄됐다고 유료웹툰에 돈을 내고 볼것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인듯싶습니다. 이들은 여전히 제2의 밤토끼, 제3의 밤토끼를 찾아 구글에서 서칭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무료로 보는 웹툰맛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웹툰을 돈을 내고 봐야한다는것에 별로 중요하게 생각을 하지 못한다는 점인거죠. 아무쪼록 이런 독자들의 웹툰에 대한 경제적 인식이 조금더 성숙해지거나 높아지길 기대해봅니다.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