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시세조회 사이트 BEST 5 (서울,수도권,경기도,지방)

아파트시세조회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 시세 조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 만큼 조회하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웹 사이트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아주 간단하고 정확하게 아파트 시세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 조회 왜 하는걸까요? 대부분 아파트로 이사 할 계획이 있다면 아파트 시세 조회는 필수라고 볼 수 있죠. 매매를 할 경우에는 큰 금액이 오고 가기 때문에 아주 신중하게 계약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아파트를 구매할 경우에는 반드시 정확한 시세를 조회하고 보다 더 높은 금액을 지불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목차

  1. 아파트시세조회
  2. 아파트시세조회 어떻게?
  3. 각 홈페이지 정보

아파트시세조회

매매나 전세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파트 시세 조회가 거의 필수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아파트 시세 조회도 해 보아야지 이게 괜찮은 가격대인 지 생각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꼭 매매나 전세 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부동산 투자 하시는 분들도 아파트 시세 조회 많이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어떻게 조회하는 지 몰라 우왕좌왕 하시는데요, 조회하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파트시세조회 어떻게

아파트 시세 조회 할 수 있는 사이트 및 어플은 굉장히 다양하고 여러곳이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대부분 부동산 중개인을 통해 시세를 알아보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기능이 워낙 잘 되어있다 보니 굳이 부동산 중개인이 아니여도 간단하게 개인이 직접 시세 조회가 가능하죠. 물론 잘 알려진 부동산 매물 어플에도 어느정도 아파트 시세 조회 정보가 나와있기는 하지만 직접 조회하고 싶으신 분들 분명 있을거에요.



그렇다면 부동산 중개인 이외에도 개인이 아파트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는 어떤곳이 있을까요? 글 읽는데 방해될까봐 각 홈페이지는 글 마지막에 남겨 드렸으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시세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

아파트 시세 조회 하는데에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이며, 유명한 곳이라고 볼 수 있죠?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에서는 단독/다가구, 연립/다세대, 오피스텔 등등 다양하게 시세 조회가 가능하며, 부동산 거래 가격 및 거래 동향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실거래 자료를 공개하고 있죠. 달마다 계약한 일자와 해당 아파트 시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수와 동 까지는 나오지 않고 해당 층과 면적 정도만 나오며 금액, 거래일이 나오니 대략적인 정보 확인만 가능합니다. 또한, 거래가 있어야지만 조회가 가능한데요 거래 자체가 없다면 얼마에 사고 팔았는 지 기록이 없기 때문이죠.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 홈페이지

아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아파트 시세 조회 사이트는 아실입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되게 간단한데, 시세 조회하고 싶은 아파트명과 지역을 검색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실에는 등록 안 되는 경우가 있다 하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정확한 사실은 아니지만 월세는 등록 안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최근하락 기능인데요, 최근하락 아파트를 알 수 있으며, 확인하고 싶은 지역과 보고 싶은 자료를 필터를 걸어 확인할 수 있죠. 아실에서는 최고가단지 및 학군(성취도평가)를 주로 살펴보는데 밋밋하면 많이 거래된 단지 또는 갭투자지역도 살펴보면서 흐름을 파악할 수 있죠.

아실 홈페이지



호갱노노

호갱노노에서는 살고있는 사람 그리고 전세 사시는 분들의 해당 아파트 평가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인 오늘에서 오늘 올라온 실거래가 전국 상승거래 및 하락거래 건수와 해당 아파트를 볼 수 있어요. 지역별로 다 볼 수 있다보니 내가 궁금한 지역을 보기 굉장히 편리하며, 직전 거래보다 얼마나 하락했는 지 그리고 얼마나 상승 거래 되었는 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호갱노노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참고하는 정보는 주변시세, 경사고도, 학원가정보, 인구이동을 살펴보는데 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호갱노노 홈페이지

경매사이트

경매사이트를 이용해서 아파트 시세 조회 할 수 있다는 걸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심지어 무료로 볼 수 있는데요 본인이 궁금해하는 물건이 경매에 나와 있는 것은 아닌지 또는 과거 이력은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낙찰가와 지금 거래되고 있는 시세 등등을 비교해 가면서 내가 지금 이 금액에 구매한다고 하면 좋은 가격대인 지 아니면 좋지 않은 가격대인 지 판단할 수 있어요.

경매사이트 홈페이지

부동산 114

단순한 시세 말고도 가격 중개보수나 내부 인테리어 등등 다양한 정보들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인테리어나 평수 집을 구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장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말고도 종합 부동산 포털, 리서치, 시세, 분양, 매물, 창업지원, 컨설팅, 매물의뢰 등등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있죠.

부동산 114 홈페이지

각 홈페이지 정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 홈페이지

아실 홈페이지

호갱노노 홈페이지

경매사이트 홈페이지

부동산 114 홈페이지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