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적정보험료 평균 장단점 2023년

운전자보험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가입이 자유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고민하는데에는 아무래도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죠.

운전자보험은 생각지도 못한 사고가 났을 때 굉장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는 예고없이 찾아오다 보니 설마 사고가 나겠어? 라는 안일한 마음으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비용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건데, 운전자보험은 얼마가 적당한 보험료인 지 궁금한 사람들이 이외로 많더라고요.

목차

  1. 운전자보험 적정가격 얼마일까
  2. 운전자보험 가입 팁
  3. 운전자보험 개인적인 생각
  4. 운전자보험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
  5. 운전자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운전자보험 적정가격 얼마일까

그렇다면 운전자보험 적정가격은 대체 얼마일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상이하다 보니 정확하게 말씀 드릴수는 없습니다. 다만, 운전자보험에 맞는 담보들로만 구성을 하신다면 어느정도 비슷한 가격대로 형성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본인이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는데 3만원 이상의 운전자보험을 가지고 있따면 그 가격대에 맞는 가치를 하고 있는 지 잘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어요.

요즘에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약 9,000원부터 시작해서 1만원 초반이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9,000원에서 1만원 초반의 비용은 오로지 운전자 담보만 구성했을 때 기준입니다.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총정리

운전자보험 가입 팁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팁이 있는데요, 체크해야 할 사항 5가지가 있습니다.

  • 만기환급형 보다는 보험료가 저렴한 소멸형 순수 보장형 보험을 권유
  • 순수보장형 선정하고 보장범위가 포괄적인지 확인
  • 벌금 및 방어비용도 한도가 큰 것으로 선택하는 게 좋다
  • 운전자보험의 핵심은 바로 형사합의 지원금인데, 가장 많이 지급하는 보험사를 선정
  • 운전자보험 가입 시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담보를 되도록이면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건 아무래도 현재 내 상황에 알맞게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담보에 가입하면 운전중에 사고로 피해자가 입원 시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어서 되도록 가입하는 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의 꽃은 바로 형사합의 지원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형사합의 지원금은 보험사마다 한도가 다양하다 보니 가장 많이 지급하는 보험사를 선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운전자보험은 변호사 선임비, 사고처리지원금, 벌금 이렇게 3가지가 주된 보험상품입니다. 추가적으로 교통사고 입원일당 및 자부상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이 이외 보장들은 굳이 넣지 않아도 된다 생각을 하는데요, 물론 본인에게 필요할 것 같은 보장은 넣는 게 맞습니다.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총정리

운전자보험료가 비싸다고 생각이 드는 이유는 아무래도 상해 특약을 다수 구성했기 때문일겁니다. 설명드렸다피 요즘은 운전자보험 가입할 때 1만원 초반이면 가입이 가능하죠. 만약 운전자보험료가 부담이 되신다면 상해 특약들은 최대한 삭제를 하시거나, 유지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그냥 새롭게 다시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자보험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

보험사별로 운전자보험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걸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보험에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간혹 가격이 저렴할수록 보험 처리가 좋지 않은것인 줄 알고 비싸게 가입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운전자보험은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가입하실 수 잇는데요, 비용이 높다고 해서 혜택이 좋은 건 아니죠.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총정리

적정한 금액에서 혜택을 확실하게 알아두신 다음 가입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보험을 비교할 때 이것 저것 보면서 문의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하죠. 요즘에는 무료로 견적 받을 수 있는 곳들도 많다 보니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항상 신중하고 확실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료 줄이려면

운전자보험에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셔야합니다. 순수보장형은 환급금 없이 보장과 혜택만 받을 수 있는 형식이고, 만기환급형은 납입한 보험료를 만기 시점에서 돌려받는 형식이죠. 개인적으로 저는 운전자보험 비교하는 과정에서 만기환급형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적립금이 추가되는 방식이다 보니 운전자보험 가격 또한 높아질 수 밖에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저 또한 운전자보험 적정 가격은 1만원에서 2만원이라고 생각하기에 이 이상 넘어가면 선호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총정리

운전자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시 유의해야 할 사항 몇가지가 있습니다. 12대 중과실에서 무면허, 음주, 뺑소니 사항들은 면책 사항이다 보니 보장을 받을 수 없을겁니다. 시동 걸기 전에 탑승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 및 중립기어에 위치된 상황에서 차량이 굴어가서 발생하는 사고는 보장받기 어려울겁니다. 또한 정해진 금액을 보장하는 게 아닌 실제로 손해본 금액을 보장하다 보니 하나의 상품만 준비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운전자보험 보상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설명해드렸습니다. 하지만 보상내용 또한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다 보니 가장 정확한 건 보험사에 문의해보시는 게 좋겠죠.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