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평균 30대 40대 50대 만26세

자동차 보험료 평균

아시다시피 나이대별로 자동차보험료가 다른데요, 30대가 되면 20대 때 보다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되다 보니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죠.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보험료 입니다.

30대는 20대에 비해 자동차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걸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료는 손해율에 따라 보험사 자율적으로 책정하고 있다는 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죠. 업체별로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보니 한 업체만 알아보기 보다는 여러 업체에서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하시는 게 좋습니다.



목차

  1.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
  2. 4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
  3. 5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
  4. 나이대 별 보험료 할인 혜택
  5. 같은 조건이라도 여러곳에서

3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만약 본인이 한 번도 운전경력이 없고, 가족 중 운전경력이 아예 없다면 자동차보험료는 약 12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곡중에 운전경력이 되게 오래된 분이 계신다면 말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중형차 미만의 배기량을 가진차에 가족 중 운전경력이 오래 된 분이 있다면 100만원 밑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처음 구매를 하였고 자동차 보험에 처음 가입을 하였다는 가정하에 알아 본 자동차보험료 평균 비용입니다. 일반적으로 3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보다는 약 2배 가량 비싼 금액이지만 20대 자동차보험료와 비교했을 때에는 저렴한 편에 속하죠.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게 아시다시피 보험 기간이 늘어나고, 사고가 나지 않는 무사고 기간이 늘어나게 되면 자동차보험료는 지속적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무사고로 계속 운전을 한다면 매 년 10~20만원 씩 보험료가 낮아지게 되는데요,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주정차 단속알림 서비스 총정리

4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40대 자동차보험료 평균 비용은 50만원에서 60만원 사이로 보여집니다. 30대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해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평균적인 비용이기에 모든 40대분들이 50만원에서 60만원의 비용이 나오진 않습니다. 만약 자동차 보험경력이 아예 없고, 첫 차에다가 그렌져 정도의 신 차를 뽑았다면 자동차보험료는 100만원 넘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보험료는 사고 이력 및 운전경력 그리고 차량의 배기량에 따라 저렴해지게 되는겁니다.



간혹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진다고 알고 계시는분들이 있는데요, 나이가 많다고 해서 저렴해지는 게 아니죠. 다만, 나이구간 별 평균적으로 저렴해지는 구간이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총정리

5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50대 때 부터는 노화에 따라 운전 반응속도 등이 느려짐에 따라서 자동차 보험료 평균이 다시 상승하는 나이구간입니다. 이를 고령 할증 제도라고 하는데요, 나이가 많은 분들의 사고율이 높아지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겁니다. 많은 50대분들이 무사고임에도 보험료가 오르는 경험을 하면서 의아해 하는 경우가 많죠. 50대의 평균적인 자동차보험료는 60만원~70만원 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속 누차 말씀 드리지만 평균적인 비용으로 자동차보험료는 개인마다 상이할 수 있기에 참고용으로만 보시길 바랍니다. 50대 때에는 보험료가 다시 올라가는 연령대이다 보니 운전자 범위가 가족 한정이거나 누구나로 되어있는 경우 1인 한정으로 변경하시면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시고 교통안전특약에 가입하시면 4% 내외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평균

나이대 별 보험료 할인 혜택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자동차보험료가 부담되는 건 사실입니다. 특히나 학생이거나 사회초년생분들이라면 경제적인 여건이 되지 않아 다른 사람들에 비해 부담이 더 크게 체감이 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나이대 별 보험료 할인 혜택은 어떤것들이 있는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대의 경우 운전 경력인정 (군대 운전병 혹은 공공기관 운전직 근무 등) 또는 부모님 밑으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30대의 경우 자녀 할인 특약 (5~13% 할인) 또는 운전자보험 1인 본인 지정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의 경우 교통안전특약에 가입하면 4% 내외의 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블랙박스 및 차량 안전장치 장착하면 1~6% 할인받을 수 있고, 택시 등 공제조합에 가입한 이력이 있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건 보험사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방법

같은 조건이라도 여러곳에서

같은 조건 및 보장이라고 하더라도 여러 보험사에 견적을 받아보고 가격비교를 통해 그나마 저렴한 곳에 가입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격비교하는데 들어가는 노동력과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여러 보험을 한 꺼번에 비교견적을 내주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보니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각각 자동차 보험사에 자동차 보험료를 직접 비교하는 게 정확할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고 내 상황에 맞춰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내용들도 보험상품을 구성하고 가격비교 하시면 적게는 몇 만원에서 많게는 몇십만 원 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모든게 같은 조건이라고 해도 보험사마다 자동차 보험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