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대출 서민대출 종류 무직자 신용불량자

안녕하세요. 요즘 금리가 미친듯이 올라가고있는 상황인데요. 오늘 정부지원대출에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지 대출자격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최근 급격하게 올라만 가는 금리에 다들 놀란 마음인데요. 물가뿐 아니고 이자율까지 올라가다 보니 적응할 시간조차 없는 시기 같습니다. 문제는 지금 이렇다한들 심각성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조금더 경각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경제상황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민대출

​이런 시국에 정말 수많은 가정경제를 위해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오늘의 포스팅 내용인 정부에서 지원 해주는 방식의 대출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으며, 그 종류는 또 무엇이며 또한 정부지원대출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대상 ?

조건

우선은 가장 대표적 정부지원대출인 상품으로 햇살론이 존재 합니다. 연봉 4500만원의 미만 대한민국 만 20세 이상의 소득이 있는 성인 남녀가 대상이며, 신용등급은 연봉에 비례하여 가능 한도가 정해지게 되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2000만 원까지이며, 요즘 간단한 서류만으로도 당일 대출도 가능하다니 현재 모든 상품을 통틀어 가장 어렵지 않는 민생지원의 일환입니다.

​대표적이지만 어렵지 않기에 10년 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잘 사용 하고 있는데요. 최근 급격히 늘어나는 연체율로 인해 은행마다 해당 하는 대상이나 조건을 어렵게 만들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보증보험을 통해서 저축은행 등 연체에 대해 도움을 주고 있기에 그나마 아직까지 큰 문제 없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또한 기존 최대한도가 1500만원에서 올해 말까지 2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을 하고 있기에 코로나로 힘든 직장인 프리랜서 자영업자분들에게 더 할 나위 없는 좋은 소식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서민금융진흥원 링크 바로가기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자격기준

  1.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
  2. 연소득 4500만원 미만인자
  3. 보증보험이 가입이 가능한 자.(연체, 회생, 파산중에는 불가)
  4.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자(연속근로자라면 현직장 1개월차부터 가능)

​기존 햇살론을 받게 된다면 가상 계좌가 하나 열리는데 문제는 일부 시간에 지남에 따라 대출을 상환이 되더라도 이 가상 계좌에 추가적인 계좌를 만들 수가 없어 정확하게는 한도가 발생 되도 햇살론은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말은 추가적인 계좌를 삭제 후 재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겠죠. 이에 꼭 살펴 봐야 할 부분들을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재대출 시 주의점

  1.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자격득실확인서상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인지.
  2.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료보험 납부확인서상 고지와 납부가 3회이상인지.
  3. 통장에 개인적으로 불법 도박(토토 등 불법 사이트)이 찍혀 있다면 저축은행 자체적인 정밀심사 기준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4. 추가 발생한 한도와 등급을 미리 확인 하셔야 합니다.

​10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었기에 기존 사용자분들의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신다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전화상담으로 알수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사잇돌2 ?

요즘 햇살론과 동시에 진행이 되어서 핫해진 정부지원대출 상품인 사잇돌2 대출도 있는데요. 사잇돌2에 대한 내용도 한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2 대상?

  • 재직기간 5개월이상. 소득확인이 가능한자
  • 소득이 1200만원이상인자.
  • 최근 연체가 없는자.​

최대한도와 금리?

  • ​최대한도 3000만원 이내
  • 연 7~19.9프로 이내
  • 대출기간 최대 60개월 상환방식

​보통 사잇돌2는 햇살론을 사용 후 추가적인 자금이 필요할 때나 또는 햇살론과 같이 최대한도 5000만원까지 자금이 필요할 때 많이들 찾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입니다. 이처럼 급할수록 일반적인 대출보다는 정부에서 보증해 주는 서민대출을 이용한다면 신용 관리뿐 아니라 최근 급격히 올라만 가는 금리에 조금이라도 방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 글을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지원대출에 관한 글을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햇살론의 경우에는 서민금융대출이기 때문에 소득조건이나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이 고금리를 이용해서 생기는 부담을 줄이기위해서 나오는 상품이기에 현재 본인의 대출중에서 햇살론과 비교해서 금리가 차이가 있는분들은 햇살론대환대출을 이용해서 부채를 조금씩 정리를 하시는게 가장 좋은 이용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대출은 부담이 없을정도로 본인 소득에 맞게 실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