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여행자보험 가입가능할까? 2023년 버전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가기 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여행자보험에 가입을 하곤 합니다. 각종 보험처럼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가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행가기 전 혹은 돌아오는 길에 간혹 비행기가 지연되는 일이 발생하곤 합니다. 여행자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비행기 지연으로 인한 추가 호텔비, 간식비, 식사비 등을 보상받을 수 있죠. 막상 가입하려고 하면 필요할까 싶기도 하고 돈이 아까운 느낌이 들지만 사람 일은 모르기 때문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죠.



목차

  1.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가능할까
  2.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정말로 불가능할까
  3.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보상 항목
  4. 해외 장기체류 보험 비용은
  5. 여행자보험 필수일까
  6. 여행자보험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

해외여행 필수 어플 추천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가능할까

여행자보험 준비해야 하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깜빡하고 가입하지 않은 상태로 해외에 나갔을 때 출국 후 여행자보험이 가능할까요? 물론, 보험사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출국 비행 시간 전에만 가입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해외에 있는 상태라면 가입이 불가능하고, 체류중으로 보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을 가입이 불가능하실 겁니다.

실제로 제 지인도 해외여행 가기 1시간 전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보상을 받은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출국 시각 전에만 가입하신다면 문제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정말로 불가능할까

해외체류중에는 일반적으로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어떠한 경로를 통해 가입을 하셨다 해도 보험금 청구의 이유가 발생시에 보상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하죠. 하지만 본인이 단기가 해외여행 하는 게 아닌 4개월에서 12개월 해외에 장기간 머무는 경우에는 해외 체류중에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여행 필수 어플 추천

바로 해외장기체류자 보험인데요, 해외 체류중에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자세한 건 상담원과 상담한 후에 이메일 등을 통해 진행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입할 때에는 자필서명 등 일정한 가입절차가 있다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해외에서 여행자보험 보상 항목

간혹 몇 몇분들이 여행자보험이 어떤 항목들을 보상하는 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여행자보험 보상 항목

  • 배상책임 (제3자에 대한 손해배상 및 차량부담보)
  • 상해 (후유장해보험금, 사망보험금 ,의료비보험금)
  • 특별비용 (유해이송비, 수색구조비용, 구원자의 교통비 및 숙박비)
  • 질병 (의료비보험금, 사망보험금)
  • 항공기 납치담보 (항공기 납치로 인해서 예정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게 되는 경우)
  • 휴대물품 보상 (파손, 도난)

보험료 부분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보험사마다 상이하겠지만 평균적으로 2,000원에서 3,000원 정도 보험료로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장기체류 보험 비용은 여행자보험은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겠지만 장기체류의 경우 여러분들이 예상하시는 금액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해외장기체류 보험료는 인적사항이 정확하게 들어와야지만 산출이 가능한 부분이다 보니 평균적인 비용도 말씀드리기 애매합니다.



출국국가, 보험기간, 출국목적을 알아야 보험료 산출이 가능한데요, 출국목적은 사실상 보험료 산출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다만 제일 중요한 인수 여부의 판단 기초 자료로 사용되죠. 우리나라 모든 해외장기체류 보험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보장을 하지만 보험료의 차이는 크게 납니다. 그렇기에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확인해보시고 저렴한 보험료가 책정되는 보험사에 가입하시는 게 그나마 이득이라고 할 수 있죠.

해외여행 필수 어플 추천

해외장기체류 보험 비용은

여행자보험은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겠지만 장기체류의 경우 여러분들이 예상하시는 금액보다 비쌀 수 있습니다. 해외장기체류 보험료는 인적사항이 정확하게 들어와야지만 산출이 가능한 부분이다 보니 평균적인 비용도 말씀드리기 애매합니다. 출국국가, 보험기간, 출국목적을 알아야 보험료 산출이 가능한데요, 출국목적은 사실상 보험료 산출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다만 제일 중요한 인수 여부의 판단 기초 자료로 사용되죠.

우리나라 모든 해외장기체류 보험은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보장을 하지만 보험료의 차이는 크게 납니다. 그렇기에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확인해보시고 저렴한 보험료가 책정되는 보험사에 가입하시는 게 그나마 이득이라고 할 수 있죠.



여행자보험 필수일까

많은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 중 한가지가 바로 여행자보험은 필수인지 아닌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여행자보험은 필수가 아닙니다. 레포츠, 위험한 지역 이런 걸 즐기시는 게 아니고 짧은 여행을 하시는거라면 필요없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짧은 여행은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가입을 하고 있어요.

혹시 모를 일 즉, 다치거나 아프거나 할 때 보상해주고 분실물 발생 시 일부 보상해주는거라 꼭 들어야 하는 의무는 아닙니다. 오로지 본인이 필요하다 싶으면 가입하는 것이고, 필요없다 하시면 가입하지 않아도 되죠.

여행자보험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

국내 여행자보험에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는 딱히 없습니다. 본인이 가입하려는 보험회사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담보를 체크하면서 가입하시면 되죠. 가입에 필요한 사항은 보험기간, 여행지, 가입자 이름, 메일주소, 대표자 전번 등이 필요하며 별도 서류가 없어도 됩니다. 다만, 각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추가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시를 들자면 특정 상해나 질병을 보장하는 경우 상해 및 질병 진단서 혹은 검사결과 등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죠. 하지만 보험사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보험사 상담원에게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hare this
Tags

Recent articles

More like this